공지

뒤로가기
제목

[HIT500-지역특화선도기업] ‘바다가득히’ 선사하는 ‘완도바다식품’

작성자 바다가득히(ip:)

작성일 2011-11-29 12:08:23

조회 238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 제품


[아시아투데이=신건웅 기자] 2001년 수산가공분야 수협1호 신지식인 인증, 2002년 수산진흥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까지 받은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믿음 가득, 정성 가득, 건강 가득히 뜻이 담겨있는 ‘바다가득히’ 브랜드로 제품 품질향상은 물론 타사와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실현케 하는 수산물가공 전문업체이다.

완도바다식품(대표 문기경)은 2대에 걸쳐 35년간 완도수산물만을 원료로 최상의 상품을 만들겠다는 신념 하나로 100년 이상 대를 이어가야 할 뿌리 깊은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대표는 예전 완도군 수협 출신으로 마케팅 분야에서 10년 이상 근무했다. 평소 완도 특산물에 대한 강한 자부심과 집착 탓에 수협 재직 당시 옆 사무실을 개조 및 위생설비를 갖추고, 톳과 다시마, 미역, 파래를 원료로 한 해조국수를 개발하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대표는 2005년 2월 수협에서 퇴사한 뒤, 2대째 완도바다식품의 대표로 경영하면서, ‘바다가득히’라는 브랜드를 개발하여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경영은 쉬운 것만이 아니었다. 해조국수에 스프로 쓰이는 천연조미료 개발 당시 부인의 안면신경마비증으로 고통을 받았으며, 납품한 건설회사의 부도로 3,600만 원을 못 받으며, 사업은 점점 기울어져 갔다. 하지만 이대로 무너질 수 없다고 생각한 대표는 영업 전략을 바꾸고, 다품종 소량생산 방향으로 전환, 틈새시장을 공략했다.

현재 김밥 속 재료로 자리 잡고 있는 우엉은 현재 국내 수요를 감당하지 못해 90% 이상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는 실정으로 대표는 우엉 대신 미역줄기조림을 김밥용으로 개선 미역귀만을 채취한 후, 버려지게 되는 미역줄기를 다시 이용하여 고부가가치 식품 개발에 성공, 특허 등록을 마쳤다. 미역줄기조림은 맛이나 영양 면에서 우수하다는 판정을 받으면서 완도바다식품의 성공신화를 쓰고 있다.

2007년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역특화선도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자금을 일시 지원을 받았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 HIT500으로 선정 되면서, 영문홈페이지가 생겼고, 해외로의 판로개척에 대한 기대와 함께 언론보도, 키워드 광고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업체 문의가 많아졌으며, 주기적으로 대형유통업체와의 입점 기회도 주어지는 등 기회가 많아졌다고 한다. 이렇듯 완도바다식품은 연 매출 사업 첫해였던 2005년 3억 900만 원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25억 원을 넘어서 8배 이상 매출신장을 이루면서 올해 매출목표는 30억 원으로 보고 있다.

완도바다식품은 안전한 먹을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등 시대에 걸맞은 아이템을 개발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값싼 재료로 고부가가치 식품을 만드는 데 성공하여 제대로 된 맛을 창출했다. 현재 완도바다식품은 서울 사무소를 개소하여, 판로확대에 나서고 있다.


▲ 홍보용 포스터 사진

문기경 대표는 “비록 작은 회사이지만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쌓아야 합니다. 해마다 추석과 설이 다가오면 10년 전의 고객이 올해도 저의 제품을 사거나 친지들에게 선물합니다. 그 숫자는 무려 9,000여 명에 가깝습니다. 소비자들에게 보답하는 길은 열심히 좋은 제품을 만드는 길밖에 없습니다.”라고 말하며 결연한 의지를 보였다.

현재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는 해조국수/해조즉석쌀국수, 천연조미료, 즉석 면스프, 김밥말이 용 맛 미역/맛 다시마, 고급해조소스, 전복장(즉석자반무침, 양념한 반건조 전복), 톳앤젤리 등을 판매하고 있다. http://www.wandofood.co.kr (061)553-8899.

중소기업진흥공단 HIT500 대학생 기자단 박희준(jason@pknu.ac.kr)

<신건웅 기자 funnykeeper@asiatoday.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 COMPANY : 완도바다식품 / OWNER: 이정업  
  • CHIEF PRIVACY OFFICER : 문상익  
    E-MAIL : bada061@hanmail.net 
  • ADDRESS : 전남 완도군 완도읍 농공단지5길 7
  • BUSINESS LICENSE : 415-05-62052
  • ONLINE ORDER LICENSE : 완도 제 85
  • COPYTIGHT (c) all rights reserved.